검찰의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 사건 항소 포기를 두고, 정치권에서도 공방이 격화
국민의힘은 '항소 포기'에 대한 외압 의혹을 정조준했다.이 대통령 공소 취소 등 무죄 만들기 사전작업 아니냐는 의구심을 거듭 제기했다.항소 포기로 7,800억 원 넘는 비리 자금 국고 환수도 불가능해졌다며, 국회 긴급 현안질의와 국정조사를 제안했다.법무장관에 대한 공수처 수사와 탄핵을 거론하며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더불어민주...
해남군(군수 박철환)이 온라인 농수특산물 홍보 및 판매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사례를 평가하는 2015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에서 최고상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행정자치부와 G마켓․옥션 운영사인 ㈜ 이베이코리아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128개 전국 광역 및 기초 지자체가 참가한 가운데 해남군은 우수식품부문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
해남군은 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해남미소를 통해 지역 농수특산물의 판로를 확보하고, 온 ·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등 성과를 거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남군은 2011년부터 군 직영으로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를 운영,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매년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다변하는 온라인 판매시장 개척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역 농가 교육을 실시하는 등 우수 농수특산물 공급처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또한, 대학생 SNS 투어단을 비롯해 소비자 산지 페어 실시, 대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쿠킹 클래스 등 생산자와 소비자 교류를 통해 지역 농수산물의 다양한 판로 확보에도 나서고 있다.
시상식은 12월 16일 서울 용산구 소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렸으며, 부상으로 6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한편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는 농식품 ․ 관광상품 판매실적과 소비자 설문조사, 100만명 이상의 네티즌이 참여한 우수 지역 고객 투표결과를 종합 평가해 수상기관을 선정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