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영암군은 7일 종합사회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들의 추억만들기 열번째”란 주제로 “제10회 종합사회복지관 수강생 작품전시 및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복지관에서 수강한 노인, 장애인, 여성, 다문화 여성들이 참여하여 1년 동안 복지관에서 열심히 배우며 만들었던 작품들을 전시하고 열심히 갈고 닦은 재능을 함께 발표함으로써 자기개발을 통한 자신감 고취 및 자아실현의 계기가 되었다.
발표회는 장애인들의 풍물 및 합창, 신나는 댄스 공연이 펼쳐졌으며, 여성 수강생들의 춤추는 건강난타, 스포츠 댄스, 북춤, 통기타 및 드럼이 연주되었다. 그리고 노인교실 수강생들의 라인댄스, 우리춤 체조가 공연되었으며 다문화 여성들의 밸리댄스 등 14개 팀의 뜨거운 열정의 문화예술작품들을 발표하였다.
또,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1층에 마련된 작품전시관에는 홈패션, 한지공예, 가죽공예, 비즈공예, 종합공예, 미술교실, 중증장애인 작품, 칠보공예 등 205점의 다양한 생활 작품들이 전시되어 지역주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무료 체험학습으로 비즈목걸이 만들기, 겨울철 집안 습도 유지를 위한 토피어리, 쉽게 배우는 피부 관리, 흙으로 빚는 그릇, 건강하고 매끄러운 손톱 다듬기, 네일아트, 아이들의 아토피 피부를 위한 천연비누 만들기, 제과제빵 등 직접 만들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무료로 진행 되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우리 수강생들이 일 년 동안 수업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뽐내는 자리로 이 발표회를 즐기며 올 한해를 행복하게 마무리하길 바라며,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많은 군민이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