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담양군, 대나무공예의 어제와 오늘을 잇다… 내달 2일부터 성과 전시회 개최
담양군은 지역 내 대나무 공예인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대나무공예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12월 18일 ‘2025년 하반기 대나무공예 명인·계승자 전수교육 성과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성과 점검을 바탕으로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한국대나무박물관 홍보관에서 전수교육 성과물 전시회인 ‘대숲 겨울 작은공...

김포시는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과 모니터링단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학교급식 모니터링단 운영성과 보고회』를 지난 4일 월곶면 동막마을 농촌학습체험관에서 개최했다.
김포시 학교급식 모니터링단은 정부3.0 기조에 맞춰 시민과 함께 시정운영의 공동주체(민‧관협치)로서 학교급식의 투명한 정보공유를 통한 신뢰도를 높이고자 지난 5월12일 학부모 등 68명을 학교급식 모니터링단으로 위촉하여 올해 19차례 식재료 생산(제조)지 모니터링과 영양(교)사 등 학교급식 관계자와의 간담회 등을 실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장성자 모니터링 단장이 학교급식의 생산(제조)에서부터 가공(전처리), 물류‧유통 현장 방문했던 내용을 사진 위주로 발표하며, 더운 여름날 비닐하우스 안에서 반팔 옷을 입고 모니터링 점검지를 작성하던 추억을 회상했다. 또한 내년도 학교급식에 대한 개선사항과 운영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보고회를 마친 후에는, 동막마을 농촌학습체험관 조리실습실에서 김포금쌀 소비촉진을 위해 로컬푸드 건채소를 곁들여 집에서도 쉽게 간식으로 만들 수 있는 수제강정 만들기를 실습해 보는 것으로 이날 보고회가 마무리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