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임실군은 9일 수도권 도시민 40여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희망자 농촌문화체험’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도시민 유치지원 사업’의 일환인 이번 농촌문화체험은 총 4단계(정주의향-이주준비-이주실행-이주정착)로 진행되며, 이번 행사는 ‘이주 준비단계’로 서울 송파구 지역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추진됐다.

오전 11시 ‘동부권 고추종합처리장’ 견학을 시작으로 체험에 나선 송파구 주민들은 군 관계자의 귀농귀촌 지원정책 안내와 ‘박사골 전통쌀엿’으로 유명한 삼계면 학정마을에서 전통쌀엿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고 마지막 일정으로‘임실치즈테마파크’를 방문해 임실치즈의 명성을 직접 확인했다.
군 관계자는 “도시민들이 다양한 농촌체험 및 견학을 통해 임실군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농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귀농․귀촌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참가자들의 만족도와 실질적인 귀농·귀촌 효과 등 전반적인 평가를 토대로 내년에는 더욱 알차게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귀농귀촌 희망자 농촌문화체험’은 지난해부터 열리고 있으며, 금년에는 총 4회에 걸쳐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