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 사건 항소 포기를 두고, 정치권에서도 공방이 격화
국민의힘은 '항소 포기'에 대한 외압 의혹을 정조준했다.이 대통령 공소 취소 등 무죄 만들기 사전작업 아니냐는 의구심을 거듭 제기했다.항소 포기로 7,800억 원 넘는 비리 자금 국고 환수도 불가능해졌다며, 국회 긴급 현안질의와 국정조사를 제안했다.법무장관에 대한 공수처 수사와 탄핵을 거론하며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더불어민주...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심뇌혈관질환의 대표적 질환인 뇌졸중과 심근경색 그리고 그 선행질환에 대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실’을 경로당 중심으로 11일까지 운영한다.
덕진 금강, 신북 원월평, 미암 채지리 경로당에서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질환인 뇌졸중과 심근경색증 등을 예방하기 위하여 각 질환의 증상과 위험요인을 알리고, 예방대책과 골든타임 내의 적절한 응급조치 요령을 강의한다. 또,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식이요법 ‧ 운동요법 등 생활습관의 변화를 요구하는 사전 예방관리 교육 및 스트레스 관리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보건소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의 예방을 위해 스트레스 조절과 운동 ․ 금연ᆞ절주 등 생활습관의 개선이 필요하다”며,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교육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건강한 생활습관 변화를 유도,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