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지난 11월 30일 해남군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관에서 유기농업의 실천 및 성공적인 귀농영농정착을 위한 농업인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올해 농업인 교육은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농업인과 귀농인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과정별 15~23회 교육일정으로 유기농기능사반과 귀농영농정착 기술교육반을 진행했다.

특히 유기농 기능사반은 23명의 교육생이 유기농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향후 유기 친환경 농업의 인적 기반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귀농영농정착 기술교육반은 성공적인 귀농 귀촌 전략, 작목별 재배기술 등 각 분야 전문 강사를 초청해 이론과 현장중심 교육으로 진행, 소득 안정과 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박철환 해남군수는 축사를 통해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각자의 농업분야에서 최선을 다함으로써 해남농업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다함께 노력하자”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교육 및 품목별 교육을 강화하여 전문농업인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