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 설명절 앞두고 치안공동체 민관경 합동 범죄예방 캠페인 실시
남양주시는 지난 9일 다산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기복)가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안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민관경 합동 범죄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범죄 취약 요인을 사전에 차단해 관내 주민의 실질적인 안전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다산행정...
임실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6일 내린 폭설로 인해 농가의 시설물과 농작물 피해가 속출함에 따라 예측할 수 없는 자연재해에 철저한 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
군 농기센터는 눈이 지속되면 기상청이나 행정기관에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청취하고 안전에 유의해 지붕이나 하우스의 눈을 쓸어내리고, 가온이 가능한 시설은 난방기를 가동해 내부 온도를 높여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빈 하우스는 비닐을 찢어 폭설로 인한 붕괴 피해를 줄이는 등 사전 조치와 피해로 파손된 하우스의 비닐은 신속히 보수해 주고 하우스 내 작물의 저온장해 피해 최소화를 위해 해지기 전에 피복재를 덮어 보온력을 높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눈이 녹아 흘러내린 물이 비닐하우스 내부로 유입되지 않도록 주변 배수로를 깊게 조성하고 비닐을 씌워 습해를 예방하는 등 적절한 사후대책으로 2차 피해를 방지해야 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비닐하우스를 신축하거나 복구할 때는 반드시 규격 설계도에 따라 설치하는 것이 기상재해로 인한 피해를 줄이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올 겨울에는 강력한 엘리뇨로 인해 폭설이 내릴 확률이 높아 사전 대비 방안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