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난 26일 흥국체육관에서 여수국가산단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에 대비하고 여수산단 근로자들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제14회 시장기 재난대응 응급처치 경연 및 안전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여수산단 석유화학업체 19개사 150여명이 참여한 이번 경연대회는 산단 근로자들이 산업현장에서 기본적으로 습득해야 하거나 긴급 상황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는 능력을 점검하는 기회가 되었다.
주요 경연종목은 ‘각종 보호장비 착용법’, ‘측정장비 사용법’, ‘기도유지 상처 응급처치’, ‘골절,절단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환자 운반법’등이었다.
경연 결과 최우수상은 한국바스프(주)가, 우수상은 (주)LG화학(용성공장), 장려상은 LG화학VCM공장과, LG화학(화치공장)이 수상했다.
이날 최우수상을 받은 한국바스프팀에는 시장상과 우승기, 여수산단석유화학안전관리위원가 주는 우승상금이 주어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여수산단 업체들이 사고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며 “매년 개최되는 이 대회가 재난 예방과 사고 없는 안전한 여수산단 만들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내년에는 더 많은 업체의 참여 속에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