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제12회 전국 어업인 정보화능력 경진대회에서 해남군 대표 석미자(50세, 동현리)씨가 장년부 최고상인 최우수상(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장년부에 출전한 석미자씨는 1년전 인천에서 해남으로 귀촌, 올해 7월부터 땅끝송호정보화마을 프로그램관리자로 근무하고 있다. 정보화마을 센터를 운영하며 상시적인 정보화 교육 등 어업인 정보화 능력 향상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해양수산부가 주최로 열리는 경진대회는 어업인들의 정보화능력을 높이고, 도시와 어촌의 정보 격차를 줄이기 위해 2004년부터 매년 전국 어업인 및 어업청소년을 대상으로 열린다.
올해는 지난 20일 대전통계교육원에서 전국 지자체에서 100여명의 어업인 및 어업청소년이 장년부(40세 이상), 청년부(40세미만), 청소년부(고등부 및 중등부)로 나눠 인터넷 정보검색과 문서 편집 능력을 겨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