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전남 강진군문화관광재단 고려청자연구소는 청자소공인특화지원센터를 통해 강진지역 도자기 제조업체의 열악한 작업환경 개선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강진지역 도자기업체의 작업환경 개선지원 사업은 도자기제조에서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소공인의 생산성향상, 근로환경 개선, 유해요소 제거 등을 위해 시행하는 사업의 하나이다.
고려청자연구소는 지난 10월에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의 도자기업체를 대상으로 환경개선에 대한 신청을 받은 후 신청한 20개 업체를 대상으로 안전보건공단의 안전교육이수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예산을 확정하고 11일부터 지원하기 시작했다.
올해 1차 도자기업체의 환경개선은 작업장바닥 개선, 환풍·집진시설 개선, 유해물질 보관함 설치, 산업용청소기 구입 등 총 98백만 원을 지원한다.
고려청자연구소 관계자는“강진지역 도자기업체의 열악한 작업환경을 국비전액지원으로 개선하게 되었다”며“지속적으로 도자기제조의 작업환경개선을 지원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여건에서 강진청자 생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