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해남군 돼지고기 대표 브랜드인 땅끝포크가 안전관리통합인증제 획득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디뎠다.
땅끝포크영농조합법인과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은 지난 11월 13일 해남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안전관리통합인증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김진만 인증원장과 서정훈 땅끝포크 대표이사 등 브랜드농가 회원, 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약식에서 양 기관 · 법인은 앞으로 긴밀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빠른 시일 내에 땅끝포크영농조합법인이 안전관리통합인증제를 획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인증원은 땅끝포크의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특별 교육과정 개설, HACCP 관리 전담 심사관 배정과 교육 ․ 기술지원, HACCP 인증심사 수수료 감면, 안전관리통합인증 적용을 위한 현장 기술지도 등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땅끝포크영농조합법인은 HACCP 전담조직 구성, HACCP 활성화를 위한 예산, 교육에 필요한 시설 등을 지원한다.
서정훈 대표는 “최고의 품질로 고객이 만족하는 땅끝포크가 되기 위해서는 축산물 안전관리통합인증제 획득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농장에서 식탁까지 HACCP 유통망을 구축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해남 돼지를 찾아 드실 수 있도록 모든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 1월 축산물안전관리법이 개정되면서 도입된 축산물 안전관리통합인증제는 생산과 가공, 유통, 보관, 판매 등 전 단계에서 위생 · 안전 관리가 이뤄지도록 요건을 심사해 안전관리통합인증업체를 인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