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영광군(김준성 군수)은 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특별공연을 11월 13일 오후 3시, 저녁7시 대공연장에서 2015 수능탈출 ROCK(락)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KBS 탑밴드, 불후의 명곡에 출연했던 락 밴드인 트랜스픽션(남성4인조), 스토리셀러(여성4인조), 소울엔진(남성3인조), 몽키비츠(남성5인조)가 출연한다. 이날 공연에서는 출연 밴드별로 각기 다른 장르의 연주와 노래, 이야기로 관객과 함께 뛰고 즐기는 환상의 라이브공연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금번 공연은 수험생과 학부모를 함께 초대하여 수능을 준비하는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재충전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김준성 영광군수는 “공연장에 들어서는 순간 모든 것을 잊고 신나게 즐기고 가기를 바란다며 다시 한 번 수험생과 학부모님들의 노고를 치하한다”고 했다.
영광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얼마 남지 않은 2015년, 예술의전당에서 가족, 친구, 연인들과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