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근홍)가 육성하는 관내 여성농업인 단체 생활개선김포시연합회(회장 유인숙)는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6일 생활개선김포시연합회 임원 및 읍면동 임원 38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에서 따뜻한 겨울을 나기 위한 이웃사랑 김치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신선한 지역농산물 소비 및 지역경제 활성을 위해 김포로컬푸드에서 김장재료를 구매해 총 500포기의 김치를 담아 김포시 관내 지역 노인요양시설에 전달했다.
아침 일찍 나온 회원들은 “조금 이른 김장이지만 가장 먼저 전달해 줄 수 있어 기쁘고, 김치 전달을 통해 아직 온정이 식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어 보람차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유인숙 생활개선김포시연합회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김치를 나누며 봉사를 실천하기 위하여 이 행사를 준비하였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변에 이웃사랑 실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