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해남군(군수 박철환)이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한우 사육에 나선다.
ICT 융복합을 통한 한우사육은 축사내 컴퓨터를 설치해 한우 사양관리와 함께 네트워크 전산망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 제공 및 자료를 확보하게 된다.
또한 한우관리 시스템과 웹기반 프로그램을 연동해 전체 농장일지, 소독일지, 약품일지, 사료 입출관리, 출하 관리 등을 실시하게 된다.
개체별 수정, 거세, 공태, 출하, 분만 전 예방접종 등 스케줄 관리 및 알림기능도 제공돼 효과적인 사양 관리가 가능해진다.
해남군은 4,000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친환경축산물 인증 또는 HACCP 지정 농가, 자연순환농업 및 가축개량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농가 등을 우선 지원할 예정으로, 올해 시범사업 추진 대상 농가는 14개소이다.
온라인 기반의 효율적인 현장 관리시스템이 정착되면 한우농가의 사양관리 최적화로 생산성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