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난 21일 오후 7시 여수시민회관에서 고등학교 2학년생 및 학부모 900여명을 대상으로 ‘Do Dream 대입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및 차별화전략’이라는 주제로 교육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는 최현민 세계로리더십센터 대표이사를 강사로 초빙해 개인별 장․단점 분석, 나의 스토리와 리더십 개발 등 자기소개 방법을 제시하고 효과적인 면접 노하우도 제공했다.
강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수시모집의 비중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가운데 대입 전문가로부터 긍정적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해 많은 걸 배웠다”면서 “또 면접시 질문사항 등도 사례를 들어가며 설명해 줘 크게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올해 대입전문가 초청특강을 3차례 실시해 관내 고등학생들의 대학 진학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공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인재 육성과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복지 프로그램, 학력 및 취업률 제고 프로그램 등에 총 90억원의 교육경비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