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여수산단 취업 등용문인 ‘여수 테크니션 스쿨’의 7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테크니션 스쿨’은 지역의 청년들이 여수산단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산업인력 양성 프로그램으로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제7기 테크니션 스쿨은 내년 1월부터 9개월 동안 진남경기장에 마련된 강의실에서 인성과 전문기술, 영어 등 여수산단 기업에서 원하는 맞춤형 교육을 주 5일 전일제 방식으로 운영하게 된다.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로 병역(면제포함)을 마쳐야 하며, 올해 7월 24일 이전부터 계속해서 주민등록상 여수시에 거주해야 자격이 주어진다.
원서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선발은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영어, 상식, 일반화학) 및 인․적성검사, 3차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합격자 35명은 12월 9일 여수시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발표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교육지원과(☎061-659-4718, 471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테크니션 스쿨 1기부터 5기까지 교육 수료생 163명 중 149명이 취업에 성공해 취업률이 91.4%에 이르고 있다. 지난달 수료한 6기 교육생도 35명 중 13명이 LG 화학을 비롯한 8개사에 입사했으며, 시는 연말까지 취업준비반을 운영해 수료생 전원이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