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 박영수 자문위원, 2025년 대통령표창 수상 영예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 박영수 자문위원이 2025년 정부포상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박 자문위원은 오랜 기간 민간 차원의 통일운동은 물론 보훈과 지역사회 봉사에 헌신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주인공이 됐다.육군 소령으로 예편한 박 자문위원은 확고한 국가관을 바탕으로 협의회 활동에 매진...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오는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시 서초구 농협양재하나로클럽 야외 특설매장에서 농수특산물 특판전을 실시한다.


(사)겨울배추생산자단체협의회와 함께 하는 이번 특판행사는 고품질의 해남배추 및 절임배추, 마늘, 건고추 등 김장재료를 한자리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맞춤형 판매전으로 마련됐다.
또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고구마, 잡곡, 세발나물, 차류, 장류, 건강식품 등 다양한 해남 농수특산물을 농가 직거래를 통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예정이며, 행사기간 중 구매 고객에게 땅끝햇살과 고구마를 증정하는 이벤트 행사도 열린다.
더불어 대학생 SNS 투어단을 비롯해 시민들이 참여하는 김장 담그기 체험 및 김치 시식회, 가족과 함께 하는 떡메치기 행사 등 풍성한 체험거리도 준비하고 있다.
해남군 관계자는 “수도권의 가을 김장철을 앞두고 품질 좋은 해남산 김장 재료들을 한자리에서 구입할 수 있는 특판전을 실시하게 됐다”며 “해남배추 홍보와 김장 문화 확산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해남군은 매년 수도권 지역의 소비자 공략을 위해 대형유통센터와 연계한 다양한 직판행사를 운영, 연간 1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