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 설명절 앞두고 치안공동체 민관경 합동 범죄예방 캠페인 실시
남양주시는 지난 9일 다산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기복)가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안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민관경 합동 범죄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범죄 취약 요인을 사전에 차단해 관내 주민의 실질적인 안전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다산행정...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오는 10월 24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2015 인구주택 총조사를 실시한다.
5년마다 실시하는 인구주택 총조사는 관내 거주하는 내 ․ 외국인을 대상으로 인구 ․ 가구 ․ 주택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를 파악해 국가의 주요 정책 수립 및 지역발전 계획 기초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성별, 연령, 주택 종류 등과 같은 전수조사 항목은 주민등록부, 건축물대장 등 총 24종의 행정자료를 활용해 통계를 작성하는 등록 센서스 방식으로 변경된다. 행정자료 활용이 어려운 교육정도, 경제활동, 아동보육 등 개별특성 항목에 대해서만 20%의 표본가구를 대상으로 현장조사를 진행한다.
현장 조사 항목은 총 52개로 사회 변화상을 반영해 향후 정책 수요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조사기간은 오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진행되며, 10월 24일부터 31일까지 인터넷으로도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인터넷조사를 희망하는 사람은 인구주택 총조사 홈페이지(www.census.go.kr)에 접속해 조사원이 사전 배부한 인터넷조사 참여번호로 로그인 후 조사 항목별로 답변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11월 1일에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현장 조사는 국민의 20%만 대상이 되기 때문에 국민의 대표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조사에 응해 주길 바란다”며 조사원의 방문 없이 응답 가능한 인터넷 조사에 많은 군민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