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 박영수 자문위원, 2025년 대통령표창 수상 영예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 박영수 자문위원이 2025년 정부포상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박 자문위원은 오랜 기간 민간 차원의 통일운동은 물론 보훈과 지역사회 봉사에 헌신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주인공이 됐다.육군 소령으로 예편한 박 자문위원은 확고한 국가관을 바탕으로 협의회 활동에 매진...
전남 강진군은 지난 9일 군동면 석교천변 ~ 갈전마을간 둔치 2km 구간과 강진읍 보은산 V-랜드 일원 5천평에 유채를 파종했다.
군은 경운작업을 실시하여 잡초를 없애고 흙을 골라낸 뒤 유채 250kg을 파종하고 비료주기 작업을 마쳤다.
유채는 십자화관에 분류되며 노랑색 꽃봉우리가 활짝핀다. 유채의 꽃봉우리와 화경, 어린잎을 식용으로 사용하며 독특한 쓴맛과 향기가 특징이다.
군은 내년 4~5월에 유채꽃이 개화되면 친수 공간과 어우러진 석교천변, 보은산 V-랜드에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추억을 되새기는 아름다운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지역 이미지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강진군은 계절별로 다양한 꽃을 식재하고 주요도로변에 풀베기 작업을 하는 등 아름답고 안전한 가로경관을 조성하기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