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전남 강진군은 지난 9일 군동면 석교천변 ~ 갈전마을간 둔치 2km 구간과 강진읍 보은산 V-랜드 일원 5천평에 유채를 파종했다.
군은 경운작업을 실시하여 잡초를 없애고 흙을 골라낸 뒤 유채 250kg을 파종하고 비료주기 작업을 마쳤다.
유채는 십자화관에 분류되며 노랑색 꽃봉우리가 활짝핀다. 유채의 꽃봉우리와 화경, 어린잎을 식용으로 사용하며 독특한 쓴맛과 향기가 특징이다.
군은 내년 4~5월에 유채꽃이 개화되면 친수 공간과 어우러진 석교천변, 보은산 V-랜드에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추억을 되새기는 아름다운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지역 이미지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강진군은 계절별로 다양한 꽃을 식재하고 주요도로변에 풀베기 작업을 하는 등 아름답고 안전한 가로경관을 조성하기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