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청양군이 30일 문예회관에서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교사 및 영유아 500여명을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는 인형극으로 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최근 성폭력 피해자의 연령이 점차 낮아지자 영유아 성폭력 피해를 줄이고, 영유아 스스로 위험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주지시키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인형극을 관람한 유치원 및 어린이집 교사들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형극을 통해 내 몸의 소중함과 신체접촉 및 성폭력에 대한 대처법을 배울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군 관계자는 “영유아성폭력예방을 위한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지역사회에서도 각별한 관심을 가짐으로써 아이들이 밝은 마음과 건강한 몸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야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