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 '명가' T1(티원)이 월드챔피언십 대회, 일명 '롤드컵'에서 사상 첫 3회 연속 우승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 '명가' T1(티원)이 월드챔피언십 대회, 일명 '롤드컵'에서 사상 첫 3회 연속 우승을 달성했다.T1은 어제(9일) 중국 쓰촨성 청두에서 열린 '2025 LOL(롤) 월드챔피언십' 결승전에서 같은 한국 리그 소속 KT 롤스터를 세트 점수 3 대 2로 꺾고 정상에 올랐다.T1은 2023년과 지난해에 이어 또 한 번 왕좌에 오르며 사상 첫 롤드...
지난 24일 옴천사에서는 추석을 맞아 관내 생활이 어려운 이웃 20가구를 방문하여 다시마, 꼬시래기 등 위문품을 전달하였다.
옴천사 정암 큰스님은 매년 명절이 다가오면 외로움이 더해지는 ‘불우이웃과 희망을 나누며 따뜻한 정을 함께 하자’는 취지에서 무의탁,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을 찾기 시작하였다.
옴천사 정암 큰스님은 “어려운 지역 주민들이 풍성한 추석 명절을 맞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지역 주민들이 나눔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이에 함께 위문한 송승언 옴천면장은 매년 잊지 않고 후원해 준 것에 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평소 작은 것부터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의 정을 통하여 더불어 잘 사는 면민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 옴천면 개산리에 위치한 옴천사(唵川寺)는 신라말 최고의 고승으로 존경받던 도선국사께서 수도중에 세 번의 선몽으로 목암사로 창건하였으나 임진왜란때 소실되고 1930년에 혜선스님이 재창건 하셨고, 현재 정암큰스님이 옴천사로 개칭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고 한다.
옴(唵) 자는 원래 우주를 상징하고 팔만 사천 대장경의 모든 뜻이 들어 있는 글자로써 수행자의 부정한 몸, 말, 마음을 상징하면서 한편으로 부처님의 청정 무결한 몸, 말, 마음을 상징한다. 이는 중생이 끝없는 수행을 거처 부처님의 경지에 이름을 뜻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