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임실군은 민원인의 편의 증진과 빠른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통합민원발급 서비스를 시행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001년부터 시행중인 통합민원발급 서비스는 토지대장등본, 지적도등본, 건축물대장등본, 주민등록등본, 인감증명서 등 주요 제증명 발급을 4명의 창구직원 누구에게나 발급 받을 수 있는 편리한 민원서비스 제도이다.
통합민원발급 서비스 시행으로 복합민원 등 각종 민원접수도 창구직원 누구나 처리할 수 있어 대기시간 및 처리기간이 단축되는 효과와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은 통합민원발급 외에도 민원처리 요구가 많은 건축, 세무, 자동차, 측량업무 등을 민원실 방문만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타부서를 방문해야 하는 경우에도 담당공무원이 민원실에서 직접 상담을 진행,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하고 있다.
한편, 임실군은 민원편익행정을 다짐하는 직원 워크숍을 매년 2회씩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