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지난 22일 강진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다문화가정 여성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한 ‘결혼이민자여성 기초농업 교육’이 있었다.
강진군의 직업 중 농업이 막대한 비중을 차지함에 따라, 이곳에 시집 온 결혼이민자 여성들에게 자립 지원과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농업교육을 실시하였다.
모국과의 기후차이와 이에 따른 농법차이 등을 이해 할 수 있도록 강의내용이 구성되었다. 더불어 강진군의 농업지원을 위해 현대적인 시설을 갖춘 농업기술센터의 견학도 함께 이루어졌다.
다문화 기초교육을 담당했던 김재필 농촌지원과장은 “초롱초롱했던 결혼이민여성들의 눈빛을 잊을 수 없다. 강진 농업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강의에 참석했던 주정은(작천면, 28세)씨는 “항상 남편이 하는대로 농사일을 했는데, 계절별로 정리해주는 교육 덕분에 1년 농사를 한눈에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오늘 배운 내용을 토대로 남편과 농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면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