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민족 대명절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추석연휴는 26일부터 시작해서 29일까지 4일간이다.
긴 연휴로 많은 귀성객과 향우들이 고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강진군에서는 추석 연휴기간 쓰레기 수거대책을 수립했다.
21부터 24일까지 추석맞이 일제 대청소의 날을 운영하는데 오는 24일에는 전 공직자를 비롯하여 새마을지도자회, 각 사회단체 등의 도움을 받아 시가지 인도와 버스승강장, 도로변 구석구석을 중심으로 전군민이 동참하는 대청소를 추진한다.
특히, 추석 연휴기간 주민들의 일상생활에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쓰레기 수거일을 26일(토)과 29일(화) 양일간에 걸쳐 수거를 할 계획이다. 각 가정에서는 이날 쓰레기를 종량제봉투에 담아 수거 장소에 배출해 주길 당부한다.
따라서 추석 다음날인 28일(월) 저녁에 배출하면 다음날 29일(화)에 수거하므로 배출시간은 일몰이후부터 오전 6시 이전에 배출해 주고 청소차량이 지나간 후에는 쓰레기 배출을 지양해서 주변 미관을 저해하지 않길 바란다.
강진원 강진군수는“예로부터 손님 맞을 준비는 집 안팎 청소부터 시작한 것처럼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생활주변 구석구석을 청소하여 고향을 찾은 방문객들을 기쁜 마음으로 맞이하자”며 “연휴 기간 들뜬 명절분위기로 안전사고가 우려되므로 경각심을 가지고 추석명절을 편안하고 안전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