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 박영수 자문위원, 2025년 대통령표창 수상 영예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 박영수 자문위원이 2025년 정부포상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박 자문위원은 오랜 기간 민간 차원의 통일운동은 물론 보훈과 지역사회 봉사에 헌신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주인공이 됐다.육군 소령으로 예편한 박 자문위원은 확고한 국가관을 바탕으로 협의회 활동에 매진...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겨울철 유휴 농경지에 녹비작물 재배로 흙살리기와 친환경 농업 실천을 위한 기반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은 토양 유기물 및 토양 미생물을 늘려 친환경농업의 근간인 땅심을 높이기 위해 5억3,000만원의 예산을 투입, 9월 초부터 지역 농협을 통해 농가별로 녹비종자를 공급하고 있다.
올해 해남군에서는 종자 147톤을 공급해 헤어리베치 1,071ha, 녹비보리 374ha, 호밀 195ha 등 3종의 녹비작물을 총 1,640ha에 재배할 계획이다.
녹비작물의 파종 시기는 헤어리베치 9월 중 ‧ 하순, 녹비보리와 호밀은 벼 수확후인 10월~11월 초순이 적기이다.
한편 녹비작물은 꽃피는 시기에 경운해 생체로 농경지에 넣어주면 서서히 분해되면서 농작물에 천연 비료로 이용되고, 남은 녹비 식물체 조직은 유기물로 지력을 보강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