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전남 강진군은 지난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본청 민원봉사과와 읍면 민원실 담당공무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친절마인드를 향상하고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행해졌다.
한국인재경영교육원 김영모 전문강사의‘일과 삶의 균형을 통한 친절’이라는 주제로 고객과 소통하고 신뢰감을 높일 수 있는 언어표현, 고객성향에 맞는 대화기법 등 구체적인 친절응대 기법과 내부 직원간의 대화매너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교육은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정상 근무시간 종료 후에 실시됐으며 민원담당 공무원간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다.
하정임 민원봉사과장은“군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친절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공직자의 친절 교육과 민원서비스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군민의 행복을 위한 품격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군민을 위한 봉사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법정민원 처리기한을 최대한 단축하는 민원 마일리지제도, 담당공무원이 현지 확인 후 자동 연장해주는 가설건축물 자동 연장 서비스, 신규등록을 제외한 토지 이동정리분 전량을 무료로 등기촉탁 하는 등기촉탁 무료대행 서비스 등을 시행해 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