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 개최
충남 서산시는 오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서산시체육회(회장 윤만형)가 주최하고 서산시파크골프협회(회장 김일순)가 주관하며 서산파크골프장(양대동 753-3번지)에서 열린다.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취항한 국제 크루즈선의 성공 운영...

추석을 맞아 아산시의 대표 특산품인 아산 맑은쌀의 소비가 늘고 있다.
아산시 영인농협RPC와 둔포농협RPC(rice processing complex. 미곡종합처리장) 복수 관계자에 따르면 추석을 열흘가량 앞둔 현재 햅쌀을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아산 맑은 쌀은 서해 바람과 기름진 간척지에서 계약 재배 생산된 쌀로 맛과 영양가가 풍부하다. 현재 나오는 햅쌀은 이른 벼로 아직 단가가 높은 편임에도 타 지역에서 생산되는 쌀에 비해 우수한 품질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아산맑은 쌀의 우수성은 이미 수차례 입증됐다. 2009년 고품질쌀 생산 유통 대회에서 대통령 상 수상한 것을 비롯해 2012년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한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에서 전국 1,870여개 쌀 브랜드 쌀 가운데 고품질 12대 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수차례 그 우수성을 증명해왔다.
특히 올해는 아산지역 일조량이 풍부하고 태풍 피해도 발생하지 않아 그 우수성이 더욱 뛰어나다.
한편 추석 선물로 송악떡의 인기도 뜨겁다. 송악농협에서 생산하는 송악떡은 송편과 떡국떡, 콩떡, 쑥개떡, 약식, 절편 등 그 종류도 다양한데 최근에는 송편이 단연 인기다.
18일 현재 송악농협 떡 공장에서 송편의 하루 평균 생산량은 1.5톤으로 추석 명절에 사용되는 쌀만 80톤에 달한다.
경기불황으로 대다수의 식품업체들이 매출에 큰 타격을 입었다지만 우수한 국산 재료만을 사용해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는 입소문이 퍼져 지난해 대비 20%의 매출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송악농협 관계자는 “추석에 맞춰 받아볼 수 있는 냉동 송편은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속에 이미 주문량이 마감됐다”며 “서울·경기 지역 하나로마트와 아산시 배방농협, 송악농협 떡 공장에선 언제든 구매가 가능한 만큼 송악떡으로 가족들과 정겨운 추석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상품 구매는 영인RPC ☎041-542-9611, 둔포RPC ☎041-531-9211(이하 아산맑은 쌀), 송악농협 ☎041-544-1392(이하 송악 떡)으로 문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