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 개최
충남 서산시는 오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서산시체육회(회장 윤만형)가 주최하고 서산시파크골프협회(회장 김일순)가 주관하며 서산파크골프장(양대동 753-3번지)에서 열린다.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취항한 국제 크루즈선의 성공 운영...
임실군의회(의장 문홍식)는 17일 심민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251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문영두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보건의료원장 공모 선발을 조속 추진해 초고령사회로 진입한 군의 의료정책 마련과 군민들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요구하고, 하반기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비롯해 2015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등 30여건의 안건을 의결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한, 공유재산 관리계획안(관촌 구 시장부지 매각안)은 군의 관문인 만큼 지역주민들의 충분한 의견수렴과 활용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하며 부결 처리했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문영두)는 2015년도 기정예산인 3,424억원 보다 2.7% 증가된 총 3,494억원의 추경예산안 심사 결과 3억 2,000만 원의 예산을 삭감 의결했다.
이어, 관내 11개 주요사업장을 대상으로 진행된 현장방문은 집행부와 군정의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 해결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문홍식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성실한 자료 준비와 현장안내 등 회기 동안 적극 협조한 관계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회기 중 논의된 사항이나 문제점은 적극적인 시정과 개선책을 강구해 실현가능한 대안은 즉시 군정에 반영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10월에 개최되는 임실N치즈축제와 소충·사선 문화제가 군민의 참여 속에 모두가 하나 되는 대화합의 축제 한마당”과 “관광객들에게는 색다른 경험과 맛을 제공, 경쟁력 있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해 맡은바 최선의 노력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