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익산 보석박물관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귀성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을 위해 연휴기간인 26일(토)부터 29일(화)까지 정상 개관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연휴 기간 동안 보석박물관 2층 상설전시관 영상실에서는 매일 3시부터 보석시네마를 운영하여, 온 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디노타샤: 공룡대탐험)이 상영된다.
이외에도 제기차기와 투호놀이, 팽이치기 등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하여 어린아이들에게는 색다른 체험을 어른들에게 어린 시절의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보석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추석 연휴기간에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시민 등 관람객들이편안하게 관람하고 즐길 수 있도록 안전과 쾌적한 환경유지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