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 사건 항소 포기를 두고, 정치권에서도 공방이 격화
국민의힘은 '항소 포기'에 대한 외압 의혹을 정조준했다.이 대통령 공소 취소 등 무죄 만들기 사전작업 아니냐는 의구심을 거듭 제기했다.항소 포기로 7,800억 원 넘는 비리 자금 국고 환수도 불가능해졌다며, 국회 긴급 현안질의와 국정조사를 제안했다.법무장관에 대한 공수처 수사와 탄핵을 거론하며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더불어민주...
임실군에서 제16회 임실고추 홍보 및 마케팅 행사를 오는 15일 성수면 오류리 임실고추가공센터에서 개최한다.
임실군이 주최하고 한국농업경영인 임실군연합회(황의민 회장)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임실군 관내에서 재배한 품질 좋은 고추를 비롯하여 임실치즈, 사과, 배, 버섯 등 우수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첨단시설을 갖추고 고춧가루, 세절고추를 가공하여 판매하고 있는 임실고추가공센터의 주요시설과 생산과정을 볼 수 있다.
임실고추가공센터는 임실 고추 재배농가가 수확한 홍고추를 수매해 3회에 걸친 고압세척과 저온 건조를 실시해 세절고추를 생산하고 분쇄시설에서 고춧가루를 가공해 자외선 살균과 금속탐지기로 쇳가루 제거 과정을 거쳐 판매함으로써 이미 소비자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매콤달콤 맛있는 팜파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농가 및 푸드 마케터의 진행으로 임실고추 김치담기, 고추장아찌, 고추전 만들기를 체험하고, 고추분재 전시, 지게지고 고추 나르기, 왕고추 아저씨 선발, 노래자랑 등 다양한 오락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며, 방문객에게는 중식과 함께 선착순으로 소정의 농특산품을 증정한다.
또한, 세절고춧가루 외에 임실농협과 오수관촌농협이 계약재배농가가 직접 세척하고 건조한 품질 좋은 건고추를 엄선해 판매하며, 임실치즈농협을 비롯한 개인 및 단체가 다양한 농특산물을 판매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우리군 대표 특산품인 임실고추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의 만남의 장을 통하여 상호신뢰를 얻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분들이 행사장을 찾아 매콤달콤한 음식도 맛보시고 임실고추를 가공하는 과정도 구경하면서 임실에서 직접 생산한 명품 고추와 농특산물을 많이 애용해 주길 바란다.”며 전주 등 인근 도시민의 많은 방문을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