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 사건 항소 포기를 두고, 정치권에서도 공방이 격화
국민의힘은 '항소 포기'에 대한 외압 의혹을 정조준했다.이 대통령 공소 취소 등 무죄 만들기 사전작업 아니냐는 의구심을 거듭 제기했다.항소 포기로 7,800억 원 넘는 비리 자금 국고 환수도 불가능해졌다며, 국회 긴급 현안질의와 국정조사를 제안했다.법무장관에 대한 공수처 수사와 탄핵을 거론하며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더불어민주...
“애가 어찌나 안 먹는지 걱정이 많아요. 시어미가 애를 잘못 건사해서 안 먹는다고 할까봐 신경도 쓰이고. 내 손주니까 키우긴 하지만, 진짜 힘드요.”
진지하게 서로의 고충을 이야기하는 할머니들의 모습은 황혼육아코칭 책자 발간을 위한 계기가 되었다.
젊은 엄마들은 책이나 인터넷을 통해 이런저런 육아정보를 접하지만 육아 전문가라 일컬어지는 할머니라 할지라도 한계가 있어 육아가 결코 쉽지 않다.
이런 애로사항을 미리 간파한 전남 강진군 보건소(소장 최경희)는 몇 개월에 걸친 노력 끝에 황혼육아 코칭을 위한 책자를 펴냈다.
우리 지역 육아환경에 맞춰 실제로 아이를 키우는데 도움이 될 만할 유익한 내용이 가득한 책으로 어르신들이 잘 볼 수 있도록 활자를 크게 하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다.
올해 처음 시작했던 황혼육아 건강코칭교실은 육아를 담당하는 조부모 등을 대상으로 최신 육아정보를 제공해 체계적이고 스마트한 육아 환경을 조성하고 조부모의 스트레스를 해소 하는 등 육아의 긍정적 의미를 발견하고 더 나아가 출산을 장려하며 건강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을 가진 사업이다.
프로그램을 6회 진행하였고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강진군보건소는 이에 그치지 않고 참석하지 못한 분들도 책자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육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읍면 등에 책자를 배부할 계획이다.
황혼육아 건강코칭 책자를 받아 본 시은이 할머니는 “아이를 키워본 것이 하도 오래돼 경험에만 의존했는데 새로운 내용을 듣고 보면서 이래서 사람은 배워야하는구나.”라는 생각을 했다며 “이런 좋은 책까지 받고 보니 둘째, 셋째 손자를 낳아줘도 겁 안먹고 잘 키워낼 수 있을 것 같다.”며 큰웃음을 보였다.
황혼육아 건강코칭 책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팀(☎061-430-3562)으로 문의하면 된다.
※ 할마 : 할머니와 엄마가 결합된 합성어로 육아를 전담하는 할머니를 일컫는 말
※ 달강달강 : 어린이를 세워 두 손을 잡고 앞뒤로 밀었다 당겼다 하며 부르는 노래의 후렴 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