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충북 제천시는 관내 기업체에 종사하는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상호 화합의 장을 마련코자 ‘근로자을 위한 힐링콘서트’를 갖는다.
▲ 힐링콘서트 포스터.9일 저녁 6시 제천 왕암동 왕바위 공원 특설무대에서 대중가요와 트롯, 마술, 색소폰 공연이 흥겹게 펼쳐진다.
이날 근로자 노래자랑에 앞서 초청가수로 강수지, 여행스케치, 걸그룹 플레인이 출연하게 되며 색소폰 연주에는 강기만, 마술사 함현진의 화려한 무대가 마련되어 더욱 뜨겁게 달구게 된다.
근로자들의 행복한 직장분위기 조성과 근무의욕 충전을 위한 힐링 콘서트는 제천시와 제천시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여 개최되며 근로자 뿐만아니라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