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영광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관필)에서는 지난 2일 영광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에서「제7회 영광군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기 족구대회」를 개최하고 조합원들의 유대를 강화하고 화합을 다짐하는 단결의 장을 마련하였다.
올해로 7회째 계속되고 있는 영공노위원장기 족구대회는 각 실과소와 읍․면 직원들간의 화합을 이끌어내고 즐거운 직장에서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김관필 영광군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함께 일하는 직원들이 바쁜 업무와 일상 탓에 평소 함께 할 시간이 많지 않다는 게 늘 아쉬웠다”며 “직원들이 서로 친해지고 마음을 모아야 일할 맛 나는 직장이 되고, 우리 군도 발전하는 만큼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많이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는 9. 2.(수) 개막전을 시작으로 10. 31.(토) 결승전까지 총 29개 팀이 28게임을 치르게 되며, 우승 팀에 우승기와 함께 상금 50만 원이 전달되며 준우승과 3위 팀에게는 트로피와 상금이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