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8. 31(월)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이개호 국회의원과 미래창조과학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BS 광주방송총국(홍기섭 총국장), 광주 MBC(최영준 사장), KBC 광주방송(양철훈 사장)과 방송음영지역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영광읍 지역의 난시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영광군과 방송사간 원활한 협력을 다지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방송 3사에서는 2016년에 총사업비 3억1천만원 중 방송사 자체사업으로 라디오 방송환경을 개선하고, DMB 방송은 영광군이 1억 8천여만원을 지원하여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그동안 이개호 국회의원은 지역의 방송 수신환경 개선에 관심을 갖고 중앙정부 참여와 방송사간 의견 조율에 큰 힘이 되어 주었으며, 미래창조과학부 전파정책국(전성배 국장)에서는 여러 차례 관계기관 회의를 주재하여 방송 주파수 할당과 난시청 해결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지리적으로 방송수신이 어려운 영광지역에 오랫동안 방송이 잘 들리지 않고 시청되지 못하는 문제로 인하여 군민들께서 많은 불편을 겪어 왔으나, 이번 MOU를 계기로 지역이 방송문화 생활에서 소외되지 않게 되어 군민들과 함께 큰 기쁨을 느끼며, 방송환경 개선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 했다.
방송 3사의 라디오 및 DMB 환경개선 사업이 완료되는 2016년 상반기부터는 영광읍 일원에서 라디오 청취와 DMB 방송 수신이 크게 개선되어 지역민의 방송문화 생활이 윤택해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