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무주군은 제19회 무주반딧불축제 기간인 9월 3일(목) 반디광장 특설무대에서 제14회 전국 반딧불 동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주MBC 녹화방송으로 진행되는 이번 동요제는 8월 30일 무주전통문화의집에서 예심을 거쳐 9월 3일 축제 현장에서 본선 무대가 열린다.
참가부문은 독창과 중창(중창은 12인 이내, 독창⋅중창은 중복지원 불가) 2개부문으로 반딧불 동요제에서 입상경력이 있는 참가팀을 제외하고 전국 초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가비 없이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반딧불축제 홈페이지(www.firefly.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오선지에 전주, 간주, 후주, 가사 및 작사, 작곡가를 표기한 악보1부와 함께 접수하면 된다.
대상 1팀에 국회의장상, 우수상 1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장려상 1팀 전라북도지사상, 인기상 2팀 무주군수상, 반디상 6팀 무주교육지원청장상, 제전위원장상 선정,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성만 제전위원장은 “반딧불이와 함께하는 전국 반딧불 동요제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가치관 속에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라며 동요제에 참가한 어린이들과 가족, 친구들에게도 좋은 추억이 만들어 진 값진 시간이 될 거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무주반딧불축제 제전위원회(063-320-500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