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제50회 대통령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가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8일간 충북 충주체육관에서 개최된다.
2016년도 국가대표선발전 예선대회를 겸한 이번 대회는 대한태권도협회가 주최하고 충청북도태권도협회와 충주시태권도협회가 공동주관하며 충주시가 후원한다.
대통령기 태권도대회는 우리의 전통 무예인 태권도를 통해 민족의 얼을 되살리고 진취적 기상을 고취하며 우리의 건전한 민족문화 형성에 크게 이바지해 왔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2,200여명 선수와 임원 및 관계자 등 2500여명이 충주를 찾게 된다.
2015충주세계무술축제를 앞둔 시점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무술의 도시 충주의 대외적 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로 나뉘며, 겨루기 부문 1,450여명, 품세 부문 750여명 등 총 2,2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기량을 겨루게 된다.
우리지역에서는 한림디자인고 박수진(3)ㆍ남선아(1) 선수가 겨루기 부문에 출전하고, 품세 부문에 국원고 이혜원(1)ㆍ전기현(3), 주덕고 강찬희(3), 충주공고 양일수(2), 일반부 서동희 선수가 출전해 지역의 명예를 걸고 한 판 승부에 나선다.
한봉재 충주시 체육진흥과장은 “전국대학1ㆍ2학년축구대회, 전국장사씨름대회, 전국유소년축구대회에 이어 대통령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가 충주에서 열리게 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 관심과 참여로 충주시의 대외적 이미지 제고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개회식은 15일 오후 3시에 열리며, 식후행사로 K-타이거즈의 태권체조 등 멋진 태권시범이 펼쳐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