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영광군(김준성)은 지난 8월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15년 을지연습을 대비하여 군청 공직자, 3대대 장병 등 약 300명을 대상으로 안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지자체 안보교육으로는 드물게 현역 지역방위 책임자인 31보병사단장(권혁신)을 강사로 초청해 ‘대한민국 안보 여러분과 함께!’라는 주제로 국가안보 중요성과 공직자 안보의식 재확립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권혁신 31사단장은 교육을 통해 “과거 우리지역 선조들은 국가를 위기로부터 구하기 위해 헌신해 왔다”며 공직자로서 본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한반도 정세는 북한이 언제든 전쟁 도발할 수 있는 상황으로 공직자의 올바른 인식과 굳건한 안보의식이 중요한 시기“라고 설명했다.
금번 31보병사단장 초청 안보교육을 지시한 김준성 군수는 “광복 70주년을 맞는 공직자의 투철한 국가관과 안보의식을 재정립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주민까지도 안보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해달고 주문했다.
한편, 2015년도 을지연습은 8. 17일부터 20일까지 3박4일 동안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