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충북 제천시는 시민시장실 설치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시민시장실은 이근규 제천시장의 공약사업으로 민선6기 시민시장시대를 맞아 시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시민들과 토론하고, 입체적인 시정정보를 제공하여 민본주의 시정운영 기반을 조성한다는 취지로 설치되었다.
제천시는 시내 중심지역인 보건복지센터 입구(제천하우스 1층)에 시민시장실을 설치하여 시민과의 정서적․물리적 거리감을 해소하는 한편, 연중(매주 월~토/09:00~19:00) 상시 개방하여 시민들의 휴식과, 토론공간으로 활용하고, 주1회 시민시장과의 대화를 운영하는 등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감성공간으로 조성된다.
또한, 시민시장실 내부에 간단한 토론시설, 희망트리, 인터넷카페 등 편의시설 설치와 함께 민선1기~6기 시정성과, 제천시 주요업무계획 등 주요 시정자료 등을 비치하여 민선 6기 시민시장 시대의 상징적 공간이자 소통 공간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제천시는 시민시장실 개소를 기념하기 위하여 7월 29일 수요일 오후 5시 시민시장실 앞 휴게쉼터에서 “시민시장과 함께하는 작은 휴(休) 음악회”를 개최하여, 주민자치센터 기타교실 등 음악동아리 공연과 함께 현장 자유발언을 통한 시민들의 소박하고 진실한 이야기를 함께 나눌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