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실시 장면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7일(화)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15명을 대상으로 청양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 역할의 올바른 인식 제고 ▲ 부모와 자녀의 긍정적 관계 형성 ▲장애학생의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 부모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실시하였다.
대전동부장애인 가족지원센터장 최명진 강사가 장애학생 교육과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 부모의 역할을, 여성정신장애인 사회복귀시설 나비의 꿈 원장인 김은희 강사는 장애학생의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 창업을 안내하였다.
연수에 참가한 특수교육대상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의 자립을 위한 정보를 얻을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박돈서 교육과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가족지원을 위하여 상담지원 및 다양한 가족프로그램 마련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