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익산시가 만75세이상 의료급여 수급권자를 대상으로 시행하던 치과 치료 지원을 7월1일부터 만 70세 이상으로 확대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급여 지원 대상 확대에 따라 경제사정으로 치과 진료를 받지 못했던 수급권자들이 원활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어 노인들의 구강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료급여 틀니 및 임플란트는 공통으로 1종은 80%, 2종은 70%의 급여지원을 받게 된다.
서비스 희망자는 치과 병의원에서 등록 신청서를 작성해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자치센터, 시청 기초생활과에 등록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 대상 확대로 형편이 어려운 노인들의 치과 진료가 활발히 이뤄져 치아 건강을 지키는데 보탬이 될 것”이라며 “의료급여수급 대상자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했다.
한편 2012년 7월 1일부터 시행된 이 서비스는 올해 6월까지 의료급여 틀니 시술 452건, 치과 임플란트 시술 32건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