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지난 24일(수) 충남도립대학교 해오름관 소강당에서 관내 유ㆍ초ㆍ중등교원 220여 명을 대상으로‘2015 청양교육사랑 마중물 연수’를 실시하였다.
청양교육사랑 마중물 연수는 새로운 교육 흐름에 따른 수업방법의 혁신으로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함과 동시에 교원 스스로 자기 성찰과 가르침에 대한 열정의 회복 차원에서 기획된 청양교육지원청만의 특색 사업이다.
아열대성 더위와 가뭄,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등 어수선한 정국에도 불구하고 소통과 협력의 민주적 학교문화 토대 위에 학생이 존중받는 행복한 학교를 정립하고자 청양 지역의 교장ㆍ교감선생님, 그리고 많은 선생님들이 한데 모여‘학교란 무엇인가?’를 다시 한 번 고민해보는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사로 나선 김남희 수석교사(경기도 역곡중학교)는‘배움 중심 수업을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이란 주제로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이 함께 배움을 추구하고 비판적 성찰에 이르도록 수업을 보는 색다른 관점을 제시하여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은자 교육장은 “유능한 투수가 타자의 특성을 파악해서 직구, 슬라이드, 커브볼 등 다양한 볼 배합을 하듯이, 이제는 교수자 중심의 수업 관점에서 학생들의 특성을 반영한 학습자 중심의 다양한 교수법을 적용하자”며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익히고 학습할 수 있도록 땀과 지혜를 모아가자고 역설하였다.
본 연수가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핵심역량을 지닐 수 있도록 배움과 성장이 있는 수업혁신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