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정읍경찰서(총경 황종택) 중앙지구대(경감 양현식)는 지난 6월 20일부터 하절기를 맞아 발생이 우려되는 침입 강․절도 및 빈집털이, 성범죄 예방을 위한 특별방범활동을 펼치기로 하였다.
▲ 범죄예방활동사진
중앙지구대 직원들은 수성택지공원을 중심으로 주택가 이면도로와 원룸밀집지역에 대한 방범진단을 통해 저층세대의 현관, 베란다, 창문, 가스배관 등 방범시설물을 점검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최근 절도 발생사례를 설명 및 외출시 문단속 철저 등 세심한 주의를 당부하였으며, 특히 관내 근린공원 등 공원지역을 특별순찰구역으로 지정, 심야 등 취약시간대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7~8월 휴가철에 대비하여 장기간 외출시 지구대에 예약순찰을 신청하도록 홍보하고, 절도․성폭력 예방․대처요령이 담긴 리플렛을 배부하였다.
중앙지구대 직원들은 “창문 등 출입이 용이한 곳은 반드시 시건장치를 하여 항상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하고, 방범진단 및 순찰을 강화하여 민생치안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