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비상 수송 대책 가동…무료 셔틀버스 운행
1월 13일 서울시내버스 노동조합이 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비상 수송 대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고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구는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비상수송버스(25인승 이상) 70대를 투입해 총 7개의 임시 노선을 운행하고 지하철역과의 원활...
덕천면은 이달 16일부터 파리와 모기 등 해충박멸을 하고 여름철 전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활동에 들어갔다.
▲ 정읍-덕천면-전염병예방위한방역활동실시
덕천면은 위생 해충을 차단하고 유충구제로 전염병 발생을 예방하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달부터 10월 초까지 19개 마을을 2개 구간으로 나누어 매주 2회 이상 집중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방역실시에 앞서 방역장비를 점검하고 자체 방역반(김정수)을 구성하는 등 방역을 위한 준비를 갖췄다. 또한 안전사고 및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방역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이장회보에도 게재하는 등 주민홍보에도 힘을 쏟고 있다.
덕천면 관계자는 “마을 하수구와 축사 주변, 쓰레기 처리장 등 해충 서식지를 중심으로 연막 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며 "양봉농가에는 방역에 따른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방역 일정 등을 미리 알리는 등 주민 불편 최소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