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청양군은 최근 저탄소 녹색성장 실현을 위한 탄소포인트제도 운영을 통해 4만7000여 그루의 나무를 심은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55만8211㎾의 에너지를 절감했으며, 이산화탄소 23만6681㎏을 감량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지난 5일에는 탄소포인트제에 참여해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절감에 동참한 801가구에 인센티브로 696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했다.
탄소포인트제는 가정에서 최근 2년간 사용한 평균 전기사용량을 기준으로 사용량 절감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발급하고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상품권)를 제공하는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프로그램이다.
군은 현재 우선적으로 전기 분야를 시행하고 있으며 참여 가구 전기사용량 감축율(5~10% 이상)에 따라 상ㆍ하반기 2회 최대 2만원까지 청양사랑상품권을 지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탄소포인트제 참여로 상품권도 받고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을 통해 청정청양을 지키는데 군민들의 많은 동참바란다”고 말했다. 탄소포인트제 참여 희망 가구는 군 환경보호과, 읍․면사무소, 홈페이지(http://cpoint.or.kr)를 통해 상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