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남양초등학교(교장 김영화)는 지난 2일 4,5,6학년을 대상으로 독서 골든벨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 대회는 학생들에게 책 읽기를 습관화하고 내용 이해 중심의 독서능력을 향상시키며, 넓고 깊게 책을 읽고 생각할 수 있는 태도를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지정된 좌석에 앉아 미리 선정된 골든벨 도서 30권을 읽고 책에 관련된 문제를 풀면서 실력을 뽐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평소 사용되어지는 골든벨판이 아닌 스마트 패드를 사용하여 행사를 진행해 학생들의 흥미도를 더욱 높일 수 있었으며 학생들은 정답을 맞힐 때마다 스마트패드를 신나게 흔들며 기뻐하였고, 틀릴 경우 아쉬운 탄성이 쏟아져 나오기도 했다.
대회 결과 아쉽게도 골든벨을 울리지는 못했지만 마지막에 남은 상위 4명의 학생에게는 금, 은, 동 학교장상과 상품이 주어지고 군 대회 출전의 기회가 부여된다. 최후의 1인이 된 정병진 학생은 “최후의 1인이 될지 몰랐는데 1등을 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책을 더 많이 읽어 많은 지식을 쌓아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독서 골든벨 대회로 책 속에 숨겨진 지식과 지혜라는 소중한 보물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학생들 또한 독서를 통한 즐거움을 체험해 보는 장이되었다.
앞으로도 본교는 학생들의 독서 교육에 도움이 되는 아침 독서활동, 책 읽어 주는 학부모 동아리 운영, 독서인증제, 독서논술캠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독서를 생활화하는 스마트한 남양초 학생이 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