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저탄소 친환경생활 실천을 위해 매월 마지막 금요일을 ‘녹색출근의 날’을 운영하고, 대중교통 이용해 출근하기’의 날로 지정했다.
매년 기후변화주간에 일회성 행사로 실시하던 녹색출근길을 한 달에 한 번으로 늘리고, 29일 구청과 보건소 일대에서 그 첫 실천행사와 함께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을 진행한 것. 이날 광산구 공직자들은 장애인, 임산부 등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대중교통이나 자전거, 도보로 출근해 행사에 동참했다.
광산구 관계자는 “에너지 절약 및 녹색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앞으로 SNS 등을 활용해 적극적인 홍보를 이어가겠다”며 “더 쾌적한 미래를 위해서 많은 주민들의 참가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