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스마트과수원특화단지’ 전국 최대 7개소 조성
□ 강원특별자치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 스마트과수원 특화단지 조성」 국비 공모사업에 양구군과 인제군이 추가 선정돼, 총 41.3ha 규모, 사업비 80억 원(국비 25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이번 추가 선정으로 전국 스마트과수원 특화단지 16개소 가운데 7개소가 강원특별자치도에 조성되며, 전국 최대 규모의 스마트 ...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최근 해제면사무소에서‘사랑의 집 짓기’민․관협력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장애인 가정에 안전한 보금자리를 마련해 주기 위해 해제면 이장협의회와 번영회를 비롯해 장애인후원회, 사랑나눔회, 군 관계자 등 30여명이 모여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주택 신축은 전라남도 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한 1,500만원에 회의 참여 단체 등 지역의 여러 단체에서 쾌척한 1,500만원을 더해 이루어지게 되며, 승달라이온스클럽에서도 기초 터 공사와 장비를 지원하기로 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한편 무안군은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어려운 가정을 위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여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통합사례관리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사랑의 집 짓기 사업도 그 일환이라 할 수 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