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지난 5월 22일부터 24일까지 완주 고산미소시장 및 고산생태공원 일원에서 캠핑방문객 100여팀이 참석한 가운데 완주고산미소시장 캠핑페스티발’이 열렸다.
지난 2014년 카라반축제에 이은 이번 행사는 고산미소시장 상인회와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이 주관해 진행되었다. 캠핑페스티발 행사는 고산미소시장과 캠핑의 만남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살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 고산미소시장과 캠핑의 만남 고산지역은 아름다운 산과 들, 그리고 만경강 상류가 지나고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고산미소시장 인근 만경강 둔치에는 약 200여대의 카라반 캠핑카 및 캠핑이 가능한 유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갖추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서 카라반 및 캠핑가족 100여팀(400여명)이 참가해, 고산 한우를 비롯한 국밥, 막걸리, 수제햄 등 시장의 각종 먹거리와 가죽공예, 김치 담그기, 목공예체험, 쿠키 만들기, 케익만들기, 더치커피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풍성한 체험거리를 즐겼다. 또한 22일부터 23일까지 가족영화제, 품바공연, 어쿠스틱 가수공연, 풍등 날리기, 전통놀이, 가족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도 진행되었다.
▲ 문화공연경기도 수원에서 참가한 한 캠퍼는 “전통시장과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이 새로웠고,특히 아이들이 마트가 아닌 전통시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좋았다. 앞으로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2년차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을 진행중인 완주고산미소시장은 매주 토요일 주말장터를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통해 지역 명품로컬시장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