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5월 26일부터 보건지소서 진료와 약 조제 받을 수 있어완주군 상관보건지소를 방문한 주민들은 진료와 약을 조제받을 수 있다.
완주군은 상관지역에서 운영하던 약국이 이달 26일 폐업됨에 따라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신속한 조치로, 상관보건지소를 의약분업 예외지역 보건지소로 지정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상관보건지소를 방문하는 주민은 진료와 함께 곧바로 약을 조제받을 수 있게 됐다.군에 따르면 동일지역에 의료기관 또는 약국이 개설되어 있지 않아 해당 지역주민이 의료기관과 약국을 함께 이용하기 어렵다고 인정되는 경우, 읍·면지역을 의약분업 예외지역으로 지정하게 된다.특히 상관보건지소는 의약분업 예외 보건지소의 범위에 해당됨에 따라 군 보건소는 이날부터 원스톱 진료서비스를 위해 외래 진료업무는 물론, 의약품을 직접 조제하고 있다.
군 보건소는 “그동안 상관지역 주민 등은 진료를 받고자 할 때 의료기관이나 보건지소를 방문하여 처방전을 받아 상관면소재지에 개설한 약국에서 의약품을 조제 받았다”면서도 “5월 26일 약국이폐업됨에 따른 발빠른 조치로 지역주민의 불편이 없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상관보건지소 진료문의는 전화 290-3117 또는 311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