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도시공사, 지역사회공헌인정제 6년 연속 획득
여주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Community Contribution Recognition)’를 6년 연속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한 기관을 심사·선정하는 제도다. 공사가 매년 연...
충북 제천시 내토중학교(교장 김홍선)의 학생64명, 교사 17명은 지난5월 17일<제14회 제천의림지 전국마라톤 대회>에 참가하여 전원이 10km를 완주하였다.
|
이번 마라톤 대회 참가를 통해 서로를 격려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학생과 학생, 선생님과 학생간의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 대회의 경험은 학교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문화 풍토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기대 된다.
마라톤 대회에 동행하여 학생들과 호흡을 같이 한 교사(박대석)는 “학교 안에서만 생활하던 학생들이 학교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자기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어 자신을 돌볼 수 있는 성찰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고, 제자들과 함께해서 더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하였다.
또한 마라톤대회에 참가한 학생회장(류경호)은 “힘들고 중간에 포기하고 싶은 생각도 많았지만 완주하고 나서 굉장히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하였다.
학교에서는 앞으로도 매년 지역사회 축제에 스승과 제자가 함께 참여하여 학생들의 도전․극기정신을 고양하고, 자아성찰의 계기로 삼으며 지역사랑의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